비자 취급 이야기 · MINO는 왠지 일본에!

2022/07/10 블로그
미노 씨 1

대만 국적 MINO의 소개입니다.

2022년 7월부터 취업 비자를 취득해, 본격적으로 라면 삿포로 일입안의 요리인으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1983년생, 천칭자리, 싱글, 여섯 형제의 장남입니다.

2017-4월 미노

만남은 2017년 3월입니다.

MINO는 홍콩 국적기업, Three King사의 직원으로서 라면 삿포로 1곡안의 연수에 왔습니다.

한 달의 현장 연수를 체험하고,,

2017년⁻12월 - 상하이

상하이-외장

2017년-6월에 상하이점을 개업해 2019년-6월까지 영업했습니다.

2020-12월 일본

그 후 MINO는 한 번 고향의 대만으로 돌아왔다.

오시마는 MINO와의 만남이 버리기 힘든 "삿포로에서 진짜 라면을 습득하라"고 제안!

MINO의 마음에 불이 켜졌습니다.

2021 일본어 공부

결심한 후의 고난의 길은 드라마틱합니다.

첫째, 외국인은 쉽게 취업할 수 없습니다.

일본인끼리의 고용계약에서는 채용기업과 구직자, 당사자의 의지가 있으면 계약성립입니다. 그런데 외국인이 취직하려면 '비자'가 필요합니다. 비자가 없으면 입국하고 체재할 수 없습니다.

그 「취업 비자」의 취득이 쉽지 않습니다. 일본의 서비스업계는 엄격한 인력 부족이 만성화하고 있으며, 후생노동성은 외국인 고용의 중요성을 인정하고 시책을 내고 있습니다.

저출산 고령화로 고통받는 일본의 노동 시장의 과제로서 경제 산업성도 일본 경제의 지속적인 진흥에는 외국인 취업자를 적극적으로 늘리면 일본의 각 업계는 경제 성장이 어려운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국제경쟁력적으로도 인근 타국이 외국인 고용을 적극화하면 일본은 '일자 부족'으로 궁지가 되어 생산력이 가난하게 추락합니다.

이러한 사정에도 불구하고, 법무성의 입국관리국은 시원한 얼굴을 하고, 구래 그대로의 입국관리 행정을, 매우 성실하게 계속중입니다. 즉 사업자가 목에서 손이 나올 정도로 인수 부족에 헐떡이고 있어도, 구직자가 일본에서 엔을 벌고 싶어도, 관소의 문은 쇄국 시대와 같이 무거운 채입니다.

그것을 훌륭하게 극복하고,

입국 관리국에 취업 비자를 신청해 2022-7월 1일 드디어 취득했습니다.

상하이 멘마

미노의 기술을 조금씩 라면 삿포로 일곡안에서 즐기세요. 이 이미지는 상하이점에서 평판이 좋았던 멘마.

현재 라면 삿포로 일곡안에서는, 【간장 라면】【시오 라면】의 토핑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

츠케멘 2022

6월 15일 신발매

매운 멘마 첨부 해산물 츠케멘-2022 ¥1.000-

Menma의 매력을 즐기십시오.

요리사 미노

2022-7월 1일 취업 비자 취득에 성공! 2017년의 만남부터 이른 5년. 요리사 미노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뒷 이야기를 조금 소개합니다.

2019년 6월 Three King은 상하이점 경영을 중단했습니다. 입지는 지하철 「시안지」역 근처. The Portman Ritz Carruton(HOTEL)에 인접한 상하이 상성이라는 테넌트 음식점가이므로, 집객이 나쁘다고는 말할 수 없는 입지였지만, 동사는 입지를 바꾸고 싶다는 의향이 있었습니다.

미노는 가을에서 대만으로 귀성하여 요리사로 재취업했습니다.

2019년 가을. 그 그에게 연락을 취해 삿포로에서의 취업을 제안했습니다. 겨울 스키 시즌에 그는 피안세를 동반하여 휴가에 왔습니다. 대답은 OK였습니다. 2020 삿포로 눈축제에서 무한에서 온 중국인 여행자로부터 일본으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처음으로 가져온 직전이었습니다.

미노는 스트레이트에 삿포로에 와서 고용 계약을 맺고 당사에서 취업한다고 할 수 없습니다. 취업에는 '취업비자'가 필요하며, 그 취득에는 두 가지 요건이 요구됩니다. ①일본어검정시험 N4레벨 이상의 합격. ②특정 기능자 시험의 합격입니다.

설마 코로나 쇼크가, 세계를 이렇게까지 떨게 한다고는, 아무도 예측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2019 가을부터 겨울까지 우리는 코로나와 무관하게 하나의 작전을 세웠습니다.

원래 제도적으로는, 취업 비자에 필요한 2개의 시험은 일본 국외, 예를 들면 대만에 거주하고 있어도 수험의 기회는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으로 바꾸어 보아도 음식업계의 종사자는 취업하면서 자격시험에 도전하기가 어렵습니다. 일상 업무는 심신을 소모하며 배우기에는 강한 의지나 자금이 없으면 무리입니다. 거기서 입안한 작전은 「일본어유학」입니다. 라면 삿포로 일립안에서는 벌써 최근, 복수의 외국인 유학생·아르바이트를 채용하고 있었습니다. 유학비자라면 졸업까지의 연한은 삿포로에 살고, 라면 삿포로 1곡안에서의 취업이 가능합니다(☞시간제한은 있음). 요건이 되는 2개의 시험은 어쨌든 일본어의 출제이므로, 어학력의 습득은 피할 수 없는 장애물입니다(☞ 이 장애물은 매우 높음)

미노는 이미 베테랑 요리사 (사회인)입니다. 두뇌는 유연한 젊은이가 아닙니다. 하물며 인생의 경험 속에서 「어학」을 좋아하고 배운다. 라는 뜻을 가진 사람이 아니다. 어학을 좋아하는, 이른바 보통 유학생과는 시작이 너무 다릅니다.

미노가 이러한 부하를 극복한 것은 큰 가치가 있습니다. 그 정도까지 그는 라면 삿포로 한알암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2022-7월 1일 미노가 취업비자 취득에 성공한 것은 우리에게 있어서의 큰 성공 이야기입니다.

아스쿠게이트 일본어학교를 무사히 졸업

2022-3월 31일, 아스크게이트 일본어학교를 무사히 졸업. 일본어로 말해주세요.

뒷 이야기-2

그런데, 미노는 작전대로 아스쿠게이트 일본어학교에 입학하여 졸업했습니다.

그런데 그 길도 결코 평탄하지 않았습니다. 원래 미노가 친족 일동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해 일본어학교의 입학금을 거둔 것은 2020년의 3월 말. 신치토세 공항행 직항편을 구입하여 4월 4일에 출발합니다. 라는 연락을 주고 받았습니다. 입학 수용 준비를 갖추어, 거주하는 기숙사를 준비해,,, 나도 여러가지 손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무정하게도, 일본국 정부는 4월 3일에, 대만으로부터의 도항 금지를 발표했습니다. 하루 차이로 미노는 일본에 올 수 없게 되었습니다. 충격입니다. 그러나 미노는 포기하지 않았다. 아스쿠게이트 일본어학교의 협력도 얻어, 봄부터는 온라인 수업을 개시했습니다. 계속하기 8 달. 미노는 직장 사이에 트릭과 온라인 학습을 계속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일본의 코로나 감염 제2파와 3파의 간극을 찌르고, 2020년 12월 14일, 미노는 눈의 삿포로에 도착했습니다. 작전 입안하고 실행하고 나서 1년이 지났습니다.

2021년, 새해부터 일본의 음식업계는 코로나 쇼크에 일을 빼앗기고 침몰하고 있었습니다. 미노는 반전, 라면 삿포로 일곡안에서 일에 종사하면서 일본어의 맹공부에 힘쓴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2021년 가을에는 N4 레벨의 일본어 검정에 합격(본인은 N3 합격에 계속 의욕을 가지고 있다). 겨울에는 「외식 산업·특정 기능자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한 걸음씩 오른 미노를 밟은 후를, 오시마는 매우 소중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라면 삿포로 일곡안에서의 활약을 진심으로 기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