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91 년 삿포로에서 창업. 토모 양조장, 후쿠야마 양조 苗穂 공장 견학 기

2019/10/20 재료의 조건

후쿠야마 양조 주식회사는 메이지 24 년 (1891 년)에 현재 '라면 삿포로 한알 암 "의 위치, 호쿠렌 빌딩의 설 자리 (삿포로시 츄 오구 북 4 조 니시 1 쵸메)에서 설립되었습니다.

(사실 호쿠렌 빌딩 지주 씨입니다)

苗穂, 간장 공장

창업 다이쇼 7 년 (1918 년)에 토요 히라의 복류수를 자랑하는 苗穂에 간장 공장을 건설하고 2004 년 (2004 년) 홋카이도 유산으로 지정된 벽돌 공장은 현대까지도 매일 삿포로 산 간장을 양조하고 있습니다.

견학의 날

사실 2019 년 10 월 18 일!

라면 삿포로 한알 암자에서 공장 견학을 신청했습니다.

자료실

공장 위층 자료실은 1891 년 창업 당시 메이지 시대의 유산이 전시되어 역사를 실감 할 수 있습니다.

기념으로 '간에이 通宝 "을 양도 받았습니다. 가보입니다!

원자재

간장의 원료는 대두 밀 소금 누룩 곰팡이입니다. 그리고 삿포로 개척사 이전부터 '물'을 타고있었습니다.苗穂 지구에서 현대 여전히 조업되고있는 것은 여기 "토모"후쿠야마 양조와 「치토세 학」일본 청주입니다.

일단 2003 년까지 삿포로 맥주의 제 1 공장 제 2 공장이 인근에서 조업하고있었습니다.

수원이 풍부한 삿포로는 "비문 醸 地"입니다.

대두와 밀
발효
짠다 · 거른다
숙성시킨다

이 창고로 빚은 다 된 "다시 발효 간장"이

일요일 한정 「신 간장라면 "맛의 관건입니다.

"다시 발효 간장 '은 ..

모이기 간장보다 색, 맛, 향기 모두 농후 한 소스입니다. 일반 간장은 원료 대두 밀에 소금물을 첨가하여 발효 공정을 시작합니다. "다시 발효 간장」의 경우는 원재료의 대두 밀에 소금물이 아니라 완제품의 간장을 첨가하여 다시 발효 공정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즉 원재료도 공정도 2 배 이상을 쏟아 전수합니다. 일반 간장이 교육에서 약 반년 만에 출하를 맞이하는 반면, 토모에의 "다시 발효 간장"은 삿포로의 기후 풍토대로 2 년간의 숙성 기간을 보내고 배송일을 맞이합니다.

그 호화스럽고 농후 한 맛과 향기를 손상시키지 없도록 내가라면 삿포로 한알 암의 간장 양념을 전수합니다. 이 시코는 현재 점주 나만이 할 일입니다. 간장 명장의 이름에 부끄럽지 않도록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합니다.

그렇게하고 교육을 역시 세심한주의를 기울이고 "새로운 간장라면"을 요리하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토모 「후쿠야마 양조」씨의 직원과